구글 광고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주식

[주식] 비보존헬스케어는 과연 상폐를 당할까?

주식쟁이 2022.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쟁이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는 비보존헬스케어 주식에 대해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절대 주식 추천글이 아닙니다.

 비보존헬스케어 무슨 기업인가?

동사는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LED 광원을 이용한 광원과 조명용 Module Set를 개발, 생산하여 판매를 하는 사업체이고. 사업영역 확장으로 인하여 신약개발, 의약품의 제조ㆍ판매, 화장품의 제조ㆍ판매, 전자제품ㆍ전자부품의 제조ㆍ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완제의약품 약 62.95%, Module&기타 약 33.72%, 화장품, 화장품 원료 약 3.33%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비보존헬스케어 최근 실적과 배당금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8% 증가, 영업손실은 92.7% 증가, 당기순손실은 37.9%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 비보존헬스케어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동사는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위해 비건 전문 브랜드 'tinazana' 및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o! feti'의 특화된 제품을 통해서 국내와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한다 하였습니다.

비보존헬스케어 실적
비보존헬스케어 실적

 

 비보존헬스케어 대주주 지분율

비보존헬스케어 대주주 지분율은 밑에 그림과 같이 볼티아 외 1인이 1년 동안 지분을 23% 더 취득을 하여 40%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보존그룹 대주주 지분율
비보존헬스케어 대주주 지분율

 

근데 여기서 이상한 점은 대주주인 볼티아는 비보존 회장이 지분을 100% 소유한 개인 회사이고,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을 평가 분석할 때 경영진에 마인드도 중요하다 생각되는데, 비보존 경연진 마인드는  제가 볼떄는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비보존그룹 지분구조
비보존그룹 지분구조

 

 차트분석

사실 이런 악재들이 나오기 전까지 저는 이거 세력 차트라 생각했습니다. 이렇다 할 파동도 없어 세력들의 매집이구나 했는데... 결국 역사적 신저가를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악재가 없이 차트로 볼 때 저는 매수를 고려해봤을 겁니다. 그 이유는 상장 이후 그렇다 할 상승파동이 없었고, 거래량도 많이 터지지 않은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근데 여기서 몇 가지 안 좋게 보이는 부분은 52주 신저가가 아니라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했다는 점과 상장 이후 유상증자를 4번이나 진행을 했다는 점입니다. 보통 무상증자는 호재도 섞여있는데  유상증자는 대부분 악재인 경우가 많습니다. 

 

상장 이후 유상증자를 통해 투자자들의 돈을 빨아가 이득을 취하고 상폐가 되었다?라는 관점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비보존헬스케어 월봉 차트
비보존헬스케어 월봉 차트

 

 비보존헬스케어 상폐?!

비보존헬스케어는 반기검토 의견 거절을 당하여 관리종목으로 지정을 받았습니다. 관리종목 지정이란? 상장폐지 바로 전 단계를 의미합니다.

 

그중에 다행히인 점은 반기검토 의견거절이 기에 상장폐지 대상이 아닌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만약에 비보존헬스케어 내년 제출하는 감사보고서도 의견거절 부적정 평가를 받으면 상장폐지 대상이 됩니다.

 

올해 안에는 지적받은 사유를 개선해야 되고, 개선이 안될 시 상폐 가능성도 있음으로 투자자들 투자심리가 완전히 꺾여 일주일 사이에 60%가 넘는 하락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보존헬스케어 의견거절 사유 기사
비보존헬스케어 의견거절 사유 기사

 

비보존헬스케어 신용등급 하향 기사
비보존헬스케어 신용등급 하향 기사

 

  비보존헬스케어 상폐에 대한 개인적 의견

 비보존 회장의 마인드를 떠나서 한 회사의 대표이자 사업을 하는 사업인데 손해를 본다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이 지분을 40%로나 들고 있는 주식을 상폐시킨다? 저로써는 이해가 되지 않네요 참고로 비보존헬스케어는 시총 거의 1000억이 되는 주식입니다. 

 

다른 비보존헬스케어 분석 글을 보면 상폐를 거의 확실히 될 거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생각에는 좀 다릅니다. 저는 역지사지를 해봤습니다.

 

제가 만약에 비보존 회장이자 시총 1000억 기업 40%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는 대주주라고 생각해 봤을 때 상장폐지는 어떻게든 막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지표들은 전부 상폐를 가리키고 내년에도 만약 의견을 거절당하면 상폐 가능성은 팩트입니다.

 

그러나 보통 상폐를 당하는 차트들을 보면 말도 안 되는 파동이 한 번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비보존 헬스케어 월봉 차트를 보면 상장 이후 이렇다 할 파동이 나온 적이 없다 생각되기에 차트매매를 주로 하는 저한테는 매력 있는 차트였습니다.

 

현재 비보존 헬스케어를 들어가실 분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상폐될 가능성도 있지만 이 강력한 악재가 해소가 된다면 원래 주가인 1,300원까지만 가도 4배 수익률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상장 이후 유상증자만 4번 한 것이 좀 걸리네요..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것일 까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글은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기에 참고만 해주시고비보존헬스케어를 들고 있는 주주들은 마음이 타들어갈 텐데요...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반기 관리종목 지정 주식
하반기 관리종목 지정 주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