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쟁이입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 3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 저만의 꿀팁 2탄을 작성하였습니다. 1탄을 못보신 분은 보고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 다양한 사이트 등록
제가 등록한 사이트는 네이버(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구글(구글 서치큰솔), 빙(빙 웹마스터 도구), 네이트(이슈 UP 등록), 카카오(카카오 뷰 창작 센터) , 다음(티스토리 블로그는 자동 노출) 등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사이트 옆에 쓴 단어들은 등록할 때 필요한 사이트들입니다.
블로그를 작성전에 위 사이트에 등록을 하여 블로그를 최적화시켜주는 작업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람들이 가장 이용을 많이 하는 네이버, 구글, 카카오는 필수로 등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뷰는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말 간단합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 들어가 티스토리 연동 후 티스토리 글 '담기' 눌러 본인이 적고 싶은 제목을 적고 업로드해주면 됩니다!!
맞춤법 검사기 이용
누구나 블로그 글을 빨리 쓰다 보면 오타가 나는데 이걸 그대로 업로드를 하면 보기도 그렇고 전문성이 떨어져 보인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구글에서도 오타가 많은 글에 광고를 넣어주고 싶지는 않겠죠?!
티스토리에는 맞춤법을 고쳐주는 아주 간단하면서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밑에 사진과 같이 '미리보기' 옆에 '맞춤법'을 눌러 꼭 업로드하기 전에 수정을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입시간 체크
저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기한을 포함하여 이제 한 달 동안 블로그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체크해야 될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블로그 업로드 시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1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방문자 수와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애드센스가 승인된 후에는 방문자 수가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처음 블로그를 작성할 때 내 블로그는 어떤 시간 때에 블로그를 업로드를 하였을 때 유입이 가장 많은지 체크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 주식 블로그 기준으로 업로드 황금시간대는 점심시간인 11:30~13:30 / 퇴근시간 후 여가활동 시간인 18:00~21:00에 업로드하였을 때 가장 방문자가 많았습니다.
물론 블로그 글의 질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미지 설명 적기
블로그에 이미지를 첨부하였을 때 꼭 이미지 설명을 적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밑에 그림과 같이 본인이 업로드 한 이미지를 클릭을 하면 맨 끝부분에 톱니바퀴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적을 수 있는 란이 나오는데 본인이 이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적어주면 끝입니다!! 제가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한 이유는
저는 1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블로그도 주식 블로그였으며 방문자수가 평균 150명 이상이며 하루 400명 방문자 수가 넘은 적도 많았지만 2달간 블로그 글을 작성하였지만 애드센스 승인은 되지 않았습니다.
그때 당시에 이미지 설명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지금 블로그 글 같은 경우 처음부터 매번 이미지 설명을 넣어주고 있습니다. 물론 상관이 없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제 경험담으로 이미지 설명을 넣어주는 것이 구글이 승인해 줄 때 블로그에 점수를 높여준다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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